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 여행

[혼자 규슈 여행 D+6] 구마모토로 가다

by JuuuuuuN 2024. 2. 25.

 

이번 게시글은 혼자서 규슈 여행의 여섯 번째 날이다.

이 날에는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로 이동했고 구마모토성과 스이젠지 조주엔, '나쓰메 소세키'의 생가, 루피 동상을 보러 갔다.

또한 구마모토 맛집으로 유명한 카츠레츠테이와 코쿠테이에서 가서 각각 돈까스와 라멘을 먹었다.

 

 

여행 일자: 2023년 7월 17일

 

 

일본 규슈에서의 여섯 번째 날이 시작되었다.

이 날 오전에는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로 이동했는데 이번에도 산큐패스로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었다.

 

 

구마모토에 도착하니 점심 먹을 시간이 되어서 구마모토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식당이자 미슐랭에 올라와 있는 돈까스 식당인 카츠레츠테이로 향했다.

 

 

카츠레츠테이 신시가이본점 · 8-18 Shinshigai, Chuo Ward, Kumamoto, 860-0803 일본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kr

 

 

구마모토 카츠레츠테이 신시가이 본점 외관이다.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내 앞에 웨이팅이 한 팀 있었다.

 

 

나는 원형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는데 혼밥하기에 편한 자리라고 느꼈다.

 

 

아쉽게 한글 메뉴판은 없었지만 영어 메뉴판은 있었다.

 

 

주문을 하니 푸짐하게 밑반찬을 주셨다.

 

 

내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정확히 무슨 음식인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3190엔짜리 메뉴였다.

가격이 비싼만큼 당연히 맛있었다.

구마모토에 오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돈까스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점심을 먹고 캐리어를 맡기기 위해 미리 예약한 숙소로 갔다.

'HOTEL CARNA A(호텔 카나A)'라는 캡슐호텔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한 숙소였다.

 

따로 숙박 후기 게시글을 작성했으니 참고하실 분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란다.

 

 

[구마모토 숙소] HOTEL CARNA A(호텔 카나A) 숙박 후기

안녕하세요! 준입니다. 저는 올해 7월에 혼자서 나가사키, 후쿠오카, 구마모토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중 3박을 구마모토에서 보냈는데 그때 선택한 숙소가 'HOTEL CARNA A(호텔 카나A)'입니다. 따

jun-archive.tistory.com

 

 

가벼워진 몸을 이끌고 구마모토성으로 출발했다.

 

 

구마모토성 · 1-1 Honmaru, Chuo Ward, Kumamoto, 860-0002 일본

★★★★☆ · 성곽

www.google.co.kr

 

 

나는 입장료를 구매할때 구마모토성과 구마모토 박물관이 포함된 티켓을 구매했다.

 

 

박물관에 입장하기 전에 직원분이 사진도 찍어주셨다!

 

 

구마모토성 박물관 내부에서 직원 분이 구마모토성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이러한 장식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구마모토성으로 출발했다.

 

 

저 멀리 구마모토성이 보인다!!

 

 

구마모토성 앞에서 혼자서 삼각대로 기념사진도 찍었다.

 

 

구마모토성 내부에 들어가서 천천히 관람을 하였다.

 

 

그리고 구마모토성에서 구마모토의 전경도 내려다보았다.

 

 

구마모토성을 나와서 구마모토성을 바라보며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잠시 쉬었다.

참고로 이 날 날씨가 35도로 더워도 너무 더웠다.

 

 

 

쉬었으니 다음 장소인 스이젠지 조쥬엔으로 출발했다.

 

 

구마모토성 근처에 위치한 역에서 노면 전차를 타고 이동했다.

 

 

스이젠지 조주엔 · 8-1 Suizenji Koen, Chuo Ward, Kumamoto, 862-0956 일본

★★★★☆ · 정원

www.google.co.kr

 

 

스이젠지 조주엔에 도착했다!

저 멀리 쿠마몬도 나를 반겨준다 ㅎㅎ

 

 

근데 쿠마몬 진짜 귀엽네...

 

 

스이젠지 조주엔은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데 나는 오후 4시쯤 입장해서 비교적 한산했다.

 

 

입장하자마자 느낀 건 공원의 풍경이 너무 예뻤다는 것이다.

 

 

스이젠지 조주엔 내부에는 신사도 있었다.

 

 

잠시 생각을 비우고 여유롭게 스이젠지 조주엔의 이곳저곳을 산책했다.

 

 

맑았던 날씨와 공원의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스이젠지 조주엔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왔다.

 

 

호수에는 잉어도 살고 있었다.

 

 

다 좋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구마모토성과 마찬가지로 날씨가 너무 더웠다는 것이다...

나중에 봄이나 가을에 다시 스이젠지 조주엔에 와서 천천히 산책을 하며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

 

 

스이젠지 조주엔 근처에 '나쓰메 소세키'의 생가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다.

대학교 1학년때 중국과 일본 문학을 배우는 교양 수업을 들었다.

그때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라는 소설을 알게 되었는데 그 소설을 만든 사람의 생가를 안 가볼 수가 없었다.

 

 

당시의 나는 정확한 위치를 찾지 못해서 현지인들에게 길을 물어보면서 갔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위치를 찾았으니 나쓰메 소세키의 생가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지도를 참고해주시길 바란다!

 

 

夏目漱石 大江旧居 · 21-16 Suizenji Koen, Chuo Ward, Kumamoto, 862-0956 일본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kr

 

 

영업시간이 오후 4시 30분까지인데 나는 그 이후에 와서 아쉽게 외부 밖에 못 봤다...

 

 

참고로 이 집은 나쓰메 소세키의 세 번째 집이라고 한다.

 

 

그리고 또 마침 근처에 원피스 루피 동상이 있어서 가봤다.

갑자기 애니 원피스랑 구마모토가 무슨 관계냐고 생각할 수 있다.

 

2016년 구마모토에 큰 지진이 있었다고 한다.

원피스 작가 오다 에이치로는 구마모토 출신인데 이때 기부금뿐만 아니라 구마모토 곳곳에 원피스 해적단의 동상을 설치했다고 한다!

 

 

몽키 D. 루피 동상 · 6 Chome-18-1 Suizenji, Chuo Ward, Kumamoto, 862-0950 일본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멀리서 루피 동상이 보인다!

 

 

가까이서 보니 동상이 생각보다 컸다!

최근 원피스 전개가 빨라져서 재밌게 보고 있는데 10년 안에 결말이 나오긴 하려나 의문이다...

 

 

이제 저녁을 먹으러 숙소 근처로 돌아왔다.

 

 

저녁은 구마모토 라멘 맛집이라고 유명한 코쿠테이 라멘에서 먹었다.

 

 

코쿠테이 라면 · 일본 〒860-0807 Kumamoto, Chuo Ward, Shimotori, 1 Chome−7−14 地下1階 ノグチビル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코쿠테이 라멘은 구마모토에 여러 점포가 있었다.

내가 간 점포는 아케이드 내부에 있는 점포였는데 지하로 내려가야한다.

식사를 마치고 올라갈 때는 계단에 줄 서있는 사람이 엄청 많았다.

 

 

라멘 맛은... 아쉽게도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ㅎㅎ

댓글